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위스키 종류

위스키 종류

위스키 종류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게시판 상세
제목 미국 위스키
작성자 가자주류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0-04-25 08:37: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7
                                                      미국위스키



  미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를 총칭하여 미국 위스키라 한다. 미국의 경우 위스키는 곡류를 발효시켜 만든 양조주를 증류하여 95% 이하의 알코올을 만든 다음 오크통에 2년 이상 숙성시켜 알코올 농도 40% 이상으로 병입한 것으로 규정한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로는 버번 위스키, 테네시 위스키, 라이 위스키, 콘 위스키 등이 있는데 아메리칸 위스키라고 하면 동상적으로 라이 위스키를 가리킨다. 라이 위스키는 라이 보리를 주원료로 하는 위스키로서 보통 라이 클렌디드 위스키(Rye Blended)라고 하벨에 표기된다.

미국 위스키중에는 벤터키주 버번(Burbon) 지역에서 자라는 옥수수를 주원료로 만든 버번 위스키가 가장 유명하다. 플강스에서 던너온 이민자들이 고국의 부르봉 왕조를 기려 미름 붙인 버번이라는 지명은 그 루 이 고장 특산물인 위스키의 상표가 되었다.

버번 위스키와 비슷한 것으로 테네시 위스키가 있는데 이것은 테네시주의 특산주로 원료는 버번과 똑같지만 증류후 테네시 고산지대에서 생산되는 사탕단풍나무로 만든 목탄으로 여과 하는 특수한 공정을 거치는 것이 버번과 구별되는 파이점이며 고급주로서 취급되어 진다.





                                         미국 위스키의 분류


  1) 스트레이트 위스키 (Straight Whisky)
스트레이트 위스키는 옥수수, 호밀, 밀 대맥 등의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주정을. 다른 곡주 (netural Grain Sprit)나 위스키를 혼합하지 않고 그을린 참나무통에 2년 이상 숙성시킨 것으로 다음과 같이 4가지 형태로 구분된다.

-버번 위스키
버번 위스키는 51% 이상의 옥수수가 포함되어 있는 곡류로 만들어진 알코올을 그을린 참나무통에 넣어 4년간 숙성시켜 제품화한 것이다. 버번의 원산지인 켄터키주에서 증류. 생산된 것을 Kenturky Straight Burbon Whisky라고 하며 일리노이주, 인디아나주, 미조리주 등의 여러 주에서 생산되고 있다.

-테네시 위스키
버번 위스키와 비슷하지만 테니시주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로 특수한 여과방법을 사용하여 특이한 향과 풍미가 있어 고급주로 구분된다.

-콘 위스키
미국의 남부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로 옥수수를 85% 이상의 원료로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한번 사용한 술통을 재사용한다.

-라이 위스키
버번 위스키과 같은 방법으로 생산하는데 라이(Rey)를 주원료(66% 이상)로 하는 위스키이다. 또한 Rye Blended Whisky라고 라벨에 쓰여 있는 것은 51%의 라이 위스키와 다른 중성 알코올을 블렌딩힌 것으로 2가지 형태로 구분된다.

2) 블렌디드 위스키(Blended Whisky)
블렌디드 위스키는 한가지 이상의 스트레이트 위스키에 중성곡주를 혼합하여 병입한 것으로 배합비율은 스트레이트 위스키 20%와 중성곡주 80% 미만으로 혼합한 것을 말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